본문 바로가기
일상을 깊이 들여다 보다

신생아 태열,지루성피부염

by 열무파빠 2019. 1. 6.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신생아 태열과 지루성 피부염에 대해서 전문가는 아니지만 저희 아기와 그시기를 겪으면서 느끼고 경험한것을 공유하려고 합니다.
새똥,태열,아토피,지루성피부염.
신생아를 키우고 있는 부모님들의 가장큰 고민 일것 같습니다.
저희 아이는 조리원에 있을 때 까지 꿀피부였습니다.태열, 지루성피부염이 올거라고는 상상도 못했었습니다. 30일이 지날때쯤 조금씩 시작되었습니다.눈썹, 코주변 에 여드름 처럼 올라왔고 특히 아래 사진처럼 귀주변이 심하게 올라 왔습니다.

소아과 피부과 다녀봤는데 전부 습도 온도 조절해 주라는 말밖에 없었습니다.
그리고 리도맥스, 락티케어 처방.

그리고 수딩젤이나 크림을 바르고 좋아졌다는 인터넷 광고성 블로그 글들에 현혹되어 저도 수딩젤이랑 크림 몇개 사용 해봤습니다.  경험 해본 결론은!
효과없다는 것입니다.  태열,지루성피부염이 계속 심해져 아토피로 진행될것 같지만 사실은 아토피와 관련이 없습니다. 아토피는 과민반은에 의한  염증반응입니다.
수딩젤사서 바르고 병원다니고 시간이 조금씩 흐르다보니 조금씩 좋아져 지금은 뽀얀 꿀피부를 가지고 있습니다.
지인들이 걱정하면 저는 이렇게 말해줍니다. 그냥 습도 온도 잘맞춰주라고, 그리고 시간지나면 저절로 좋아지는거라고 말입니다^^
머리에 새똥이라 부르는 것도 손톱으로 떼준다는 분도 계시던데 머리감을때 손끝으로 아기목욕세제로 살살 문질러주시다보면 어느센가 깨끝한 두피가됩니다.^^
자연스럽게 지나가는 한 과정이라 보시면 될것 같습니다. 걱정 되셔도 제 말  떠올리시고 힘든시기 잘 보내셨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